반응형

'복리 = 투자의 힘' 소개 (난이도: 초급)

 

저는 현재 런던에서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도 관련 전공을 공부했습니다.

 

뒤돌아보면 저 같은 전공자, 소위 업계에서 일하는 전문가도 제대로 금융 및 투자에 관한 교육을 받지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 자신이 공부를 제대로 안 해서, 게을러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한 편으로는 '왜 학교에서는 이런 내용을 좀 더 강조해서 가르쳐주지 않는 걸까?', '내가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부터 이런 내용을 알고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은 내용들이 꽤 많습니다.

 

그 중에 핵심은 역시 복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꾸준히 투자하는 것입니다. 단타매매, 단기 떡상, 따따블 같이 우리가 주식이나 투자를 생각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들을 멀리해야 합니다.

 

꾸준한 투자를 통한 복리 효과 (NYLI)

 

이 카테고리에서는 이런 생각을 묶어 제가 추후에 책을 내고 싶다는 생각으로 적는 글들입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생각을 정리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경제학 및 금융 전공과 CFA 자격증을 통해 쌓은 지식들, 금융권에서 일하면서 얻은 경험, 그리고 한 사람의 생활인으로서 겪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체득한 내용을 적습니다. 

 

 

크게 두 가지 독자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3.1. 직장인을 위한 투자: 동료 직장인들과 나누고 싶은 현업 포트폴리오 매니저의 투자 조언

   3.2. 자녀를 위한 투자: 동료 부모들과 나누고 싶은, 우리 아이에게 가르쳐주고 싶은 금융 가정교육

 

따라서 가능한 한 수학공식과 난해한 용어를 배제하고, 자세한 설명을 바탕으로 한 글을 쓸 계획입니다.'

 

'복리 = 투자의 힘' 카테고리로 이동 (새창 열기)

 

'복리 = 투자의 힘' 카테고리의 글 목록

런던에서 트레이더로 일하는 생활인의 블로그입니다. 시장, 투자, 경제, 통화정책, 유럽 등에 관한 글들을 쓰고자 합니다.

londonin.tistory.com

 


런던투자노트는 런던에서 일하는 현직 채권 트레이더의 금융시장, 투자 및 유럽 관련 블로그입니다.

런투노의 새 글들을 이메일로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런던투자노트' 이메일로 구독하기

다음 링크를 통해 텔레그램 (Telegram)으로도 구독 가능합니다.

'런던투자노트' 텔레그램 채널 구독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