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미투자노트 소개 (난이도: 중급)

 

londonin.tistory.com 개미투자노트

저는 직장인으로서 제가 속한 조직의 자본을 운용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는 일을 생업으로 삼고 있지만, 동시에 한 개인으로서 개미투자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카테고리에서는 제가 개인 자격으로, 즉 개미투자자로서 운용하는 제 개인의 금융자산 투자 포트폴리오와 관한 글들을 담습니다.

 

 

초점은 실제로 제가 직접 투자하고 있는 투자전략 및 관련 내용입니다. 제가 나름 그동안 공부하고 직장인으로서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방법, 전략, 수익 평가를 가감 없이 적습니다. 제가 20년 후 은퇴를 대비해서 운용하고 있는 개인 금융자산 포트폴리오에 관한 내용입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투자 및 포트폴리오 운용에 관한 전문용어가 섞여 있습니다. 자산 운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연금 및 은퇴를 대비한 장기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는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단타 매매나 종목 정보는 전혀 없습니다. 저는 여러 가지 이유로 현재 개별 주식 투자는 전혀 하지 않고 주로 ETF 위주로 장기 투자를 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실제로 개미투자를 하면서 실제 자산배분 투자 전략, 운용 현황, 그리고 각종 좌충우돌하는 내용을 다음의 두 가지 주제로 묶어서 글을 쓸 생각입니다.

 

   2.1. 개미투자철학 및 운용전략: 제가 개미투자자로서 가지고 있는 투자철학 및 실제 운용전략에 관한 글

   2.2. 월간 실적 평가: 개인 금융자산 투자 포트폴리오 실적 분석글

 

개미투자노트 카테고리로 이동 (새창 열기)

 

'개미투자노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런던에서 트레이더로 일하는 생활인의 블로그입니다. 시장, 투자, 경제, 통화정책, 유럽 등에 관한 글들을 쓰고자 합니다.

londonin.tistory.com

 


런던투자노트는 런던에서 일하는 현직 채권 트레이더의 금융시장, 투자 및 유럽 관련 블로그입니다.

런투노의 새 글들을 이메일로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런던투자노트' 이메일로 구독하기

다음 링크를 통해 텔레그램 (Telegram)으로도 구독 가능합니다.

'런던투자노트' 텔레그램 채널 구독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